메뉴 건너뛰기

* 첫번째 올리는 사진이 메인사진이 됩니다.

은혜 가득! 즐거움 가득! 온라인 비대면 벚꽃놀이

“다락방 식구들과 라이브로 케이크를 만들어 보아요.”

 

                                      김용호(세종8다락방)

 

 

지난 2021년 4월 16일 금요일 세종8다락방에서는 화창한 봄 다락방 식구들과 벚꽃놀이를 가지 못하는 아쉬운 마음을 대신하여 온라인 DIY 케이크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총 6가정이 참가하였으며,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비대면으로 모든 만들기 재료가 집 앞까지 당일 새벽 도착했다.

 

세종8 다락방 (1).jpg

 

참가한 가정으로는 유동균♥정숙희 순장님 가정을 비롯하여 김민택♡최면숙 가정, 박상협♥정미진 가정(은환/주환), 김용호♡장은종 가정(가온/시온) 그리고 특별히 세종1다락방 순장님으로 얼마 전 파송되신 박태호♥이영옥 가정과 한영수 목사님 가정에서 인증샷으로도 함께 했다.

 

지난 2020년 온라인 크리스마스 특별예배에 이어 두 번째 다락방 파티로 모든 다락방 식구들은 너무나 자연스럽게 그리고 즐기는 자세로 라이브 케이크 만들기에 임했다.

 

케이크 만들기 주제는 봄, 벚꽃, 다락방, 야유회, 가족, 행복, 사랑이였고 이 중에서 가족들과 상의해서 고른 다음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케이크 데코레이션을 시작했다. 간편한 KIT라서 영유아 자녀가 있는 가정들도 모두 손쉽게 참여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 달콤한 재료들로 인해 아이들은 만들면서 먹는 재미가 쏠쏠했다는 후일담을 들을 수 있었다.

 

세종8 다락방 (2).jpg

 

총 30분 간 실시간으로 서로의 모습을 화면상 확인하고 담소도 나누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가운데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 케이크 만들기 재료들을 기쁨으로 섬김·제공한 유동균 순장님에 따르면 “새봄 맞이 다락방 특별 이벤트로 가족과 함께 케이크를 만들어보았는데요, 제공된 빵과 크림, 다색의 액체 초코렛으로 직접 꾸며 케이크를 완성시키는 가족 화목 이벤트는 참으로 신선하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부부 간에 또는 부부와 아이들이 함께 협력하며 웃고 만드는 아름다운 가정의 모습이 온라인 화면을 통해 펼쳐졌는데, 이는 하늘 소망을 가지고 살아가는 우리 성도들이 이 땅에서 느낄 수 있는 가정 안에서의 작은 천국 모습들이였다고 생각합니다. 각 가정별 완성된 창작품들의 의미를 설명하고 듣고 나누는 대화의 장은 또 하나의 작은 교회의 천국 같은 모습이 다락방에 있음을 보았고, 천국 같은 가정이 모여 천국 같은 다락방을 이루고 다시 천국 같은 교회 더 나아가 천국 같은 지역과 나라가 되기를 소망하며 기도하였습니다.”라며 “또 다른 이벤트가 기다려진다.”고 전했다.

 

세종8 다락방 (3).jpg

마지막으로 세종8다락방의 행사부장을 섬기고 있는 아이디어뱅크 장은종 성도에 의하면 “벌써 두 번째 행사를 맞이하여 매우 감회가 깊고, 다음 세 번째 깜짝 이벤트는 다락방 집사님들이 보고싶어 잠이 안올 때 즈음 코로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얼굴을 볼 수 있는 신개념! ‘비대면 드라이브쓰루 다락방 만남의 날’을 기획할 예정이다.”라며 기도 중이라고 귀뜸했다. 늘 아름다운 공동체로써 사랑과 화합을 몸소 실천하는 새로남교회 세종8다락방의 다음 여정을 기대해본다. 

      

로그인 없이 좋아요 추천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