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첫번째 올리는 사진이 메인사진이 됩니다.
봉사부서 2025년 추계 주차위원 단합대회
2025.11.22 17:41
2025년 추계 새로남 주차위원 단합대회를 다녀왔습니다.
안동 하회마을과 병산서원 문화재 관람을 통해 나라사랑 의지를 드높이고, 경북 의성에 위치한 주기철목사수난기념관을 탐방하여 신앙유산을 살펴보며, 주차위원들 간 사귐과 유대를 다지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먼저, 이른 아침 8시 교회를 출발하여 경북 안동으로 향하였습니다.
하회마을 - 낙동강이 감싸안은 천년의 마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하회마을에 도착하였습니다. 가을 단풍이 물든 낙동강변을 따라 걸으며 한국의 전통 마을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하회교회 - 복음이 뿌리내린 곳
하회마을 안에 자리한 하회교회를 방문하였습니다. 전통 한옥 양식과 교회 건축이 조화를 이룬 이곳에서 이 땅에 복음의 씨앗이 뿌려진 역사를 되새겨 보았습니다. 주차위원 모두가 함께 단체사진을 찍으며 하나됨을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병산서원 - 선비정신을 배우다.
병산서원을 방문하여 조선시대 교육의 전당을 둘러보았습니다. 만대루에서 바라본 낙동강의 풍광이 일품이었으며, 선비들의 학문 정신과 예의를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드디어 점심시간~~
푸짐한 한정식(안동찜닭, 안동 간고등어)으로 배를 든든히 하였습니다. 여러 가지 정담을 나누며 주차위원들 간의 친교를 더욱 돈독히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하나님 아버지, 오늘도 일용할 양식으로 우리를 먹이시고 믿음의 선한 싸움을 함께 할 충성된 공동체 주셔서 감사합니다.


주기철 목사 수난기념관 - 순교의 신앙을 되새기며
이번 단합대회의 핵심 일정인 경북 의성 주기철 목사 수난기념관을 방문하였습니다. 주기철 목사님은 일제 강점기 신사참배를 거부하시고 오직 하나님만을 섬기다가 평양 감옥에서 순교하신 믿음의 선배이십니다. 해설을 맡으신 목사님의 안내를 통해 "항일 독립운동가, 주기철 목사"의 삶과 불꽃같은 신앙을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복음의 빚진 자로서 우리의 사명을 다시 한번 새겨 봅니다.




좋은 날씨와 좋은 동역자들을 허락하여 주시고 주차위원 단합대회를 즐겁고 은혜롭게 마치고 돌아오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순교의 신앙과 나라사랑의 정신을 본받아 충성된 하나님의 일꾼으로 앞으로 더욱 열심히 교회와 성도를 섬기는 주차위원이 되겠습니다.
이상 2025년 추계 주차위원 단합대회 소식이었습니다.^^
로그인 없이 좋아요 추천이 가능합니다.
댓글 3
-
김준배
2025.11.22 20:49
성도님들의 은혜로운 예배를 위해 항상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고하시는 주차봉사위원들 감사하고 자랑스럽습니다. 추계 야유회를 통해 쉼과 여유를 갖게 되어 너무 좋아 보입니다. 가정에 주님의 충만한 은혜가 넘치기를 기도합니다.^^ -
문경식
2025.11.22 22:38
무엇보다 화창한 늦가을을 만끽하며 주어진 시간에 감사하는 하루가 되었습니다. 문화유산인 하회마을과 그 안에 새벽종소리가 지금도 울리듯 자리잡은 104년된 하회교회, 옛선비들의 숨결이 자연경치에 둘러쳐진 병산서원을 보면서 안동의 멋을 보았고, 달달한 찜닭과 잘 익은 고등어, 맛깔나는 도토리묵으로 안동의 맛을 느꼈습니다. 또한 주기철 목사님이 옥고를 치뤘던 옛 의성경찰서 터 위에 건립된 수난 기념관에서는 일사각오 신앙의 정수를 해설 목사님께 통해 잘배웠고, 주목사님의 신앙유산이 우리교회 뿐만아니라 한국교회와 다음세대에도 잘 전해지기를 기도하는 시간이 되었어요. 불편한 다리지만 천천히 걸음을 옮기도록 기다리고 경사길에서 붙잡아주시며, 시간에 맞게 잘 움직여주셔서 개인적으로 여유롭고 편안한 야유회가 되었습니다. 모든 분들의 여러 수고에 감사드립니다♡♡
늘 교회를 위해 헌신하시고, 봉사하시는 집사님들을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주차위원들을 위해, 가정, 직장생활 그리고 감당하시는 사역을 위해 늘 기도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