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사진올리는 방법

* 첫번째 올리는 사진이 메인사진이 됩니다.

젊은이 24 마하나임 동계 수련회 "분투"

2024.02.21 19:29

김민경J 조회 수:578 추천:26

24 마하나임 동계 수련회 "분투"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이것들을 피하고 의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따르며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우라

영생을 취하라 이를 위하여 네가 부르심을 받았고 많은 증인 앞에서 선한 증언을 하였도다

디모데전서 6:11-12

 

 

mhni.jpg

 

대학 1부 마하나임은 24.02.14 (수)부터 24.02.17 (토)까지 3박 4일 동안 부여청소년수련원에서 동계 수련회를 진행하였습니다.

 

mhni2.jpg

 

mhni3.jpg

 

마을별 릴레이 기도회

수련회 3주 전부터 줌을 활용해 평일에도 마음을 모아 “마을별 릴레이 기도회”를 진행하였습니다. 가기 전부터 기대하는 마음과 말씀을 사모하는 마음을 가득 가득 부어주셨습니다.

 

mhni4.jpg

 

선발대

수련회 전 날, 수련회장 셋팅을 위해 선발대가 출발하였습니다. 하루 먼저 들어가 지체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며, 3박 4일이 아닌 4박 5일의 수련회로 섬겨준 지체들 감사합니다 :-)

 

mhni5.jpg

 

mhni6.jpg

 

mhni7.jpg

 

여는 예배

예레미야 33:3 / 하나님을 갈망하라!

장정훈 목사님께서 “하나님을 갈망하라!” 라는 제목으로 예레미야 33장 3절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예레미야를 향해 끊임없이 던져지는 하나님의 말씀이 이 시간에도, 나에게도, 우리에게도 던져지기에 우리는 그저 하나님의 말씀에 집중하고, 기도에 집중하길 다짐했습니다.

 

mhni8.jpg

 

mhni9.jpg

 

오리엔테이션

마하나임의 자랑인 행정 국장님을 통해 수련회 기간 동안 숙지해야 할 안내사항 및 유의사항을 전달 받는 시간을 가진 후, 수련회를 위해 행정 (소통, 재정, 문서, 디자인물, 인원 관리), 사역 (간식, 프로그램, 홍보영상), 예배 (찬양, 음향, 사진, 의전) 등을 위해 보이는 곳과 보이지 않는 곳에서 섬겨준 사랑하는 섬김이들을 소개하였습니다.

 

mhni10.jpg

 

mhni11.jpg

 

mhni12.jpg

 

mhni13.jpg

 

마을 모임

마을원들 한 사람, 한 사람이 수련회에 마음을 활짝 열 수 있도록 따뜻한 교제의 장을 만들어준 우리 마을장님들, 순장님들 덕분에 모든 마을이 사랑 안에서 즐거운 마을 모임을 가졌습니다.

 

mhni14.jpg

 

mhni15.jpg

 

GBS (Group Bible Study)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오후 시간을 활용하여 순 별로 모여 GBS를 진행하였습니다.

조호형 강사 목사님께서 저녁 집회 말씀을 예습할 수 있는 내용들로 GBS를 준비해 주셔서 말씀이 더욱 와닿는 수련회였습니다.

GBS 시간, 맡겨진 양 떼를 먹이기 위해 미리 말씀을 연구하고, 전해준 우리 순장님들 감사합니다!

 

mhni16.jpg

 

mhni17.jpg

 

mhni18.jpg

 

mhni19.jpg

 

mhni20.jpg

 

찬양으로 주님께 영광을

총 7번의 집회를 위해 찬양 (인도, 악기, 싱어, 찬무) 으로 섬겨준 우리 찬양팀, 그들이 먼저받고 흘려준 은혜 덕분에 마하나임의 찬양의 열기가 뜨거워지고, 말씀과 기도를 향한 마음이 열릴 수 있었습니다.

 

mhni21.jpg

 

저녁 &  오전 집회

저녁 집회 ① 다니엘 1:3-7 / 나는 누구인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이름은 “자녀”입니다.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이 시대, 이 땅을 살아가는 것은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 땅의 자녀가 아닌 하나님의 자녀이기에 그 정체성을 가지고 살아가야 합니다. 절대로 무너지지 않는 하나님과 하나님 나라를 보아야 합니다.

 

저녁 집회 ② 고린도후서 11:32-33 / 말씀에 사로잡혀

진정한 하나님의 사람, 하나님의 사역자들은 자신의 소명을 다 할 때까지 하나님의 보호를 받습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사람을 그냥 두지 않으시고, 악한 것으로부터 벗어나게 하셔서 하나님의 사명을 끝까지 감당하게 하십니다. 이 땅에서 고군분투하며 살아갈 때, 가장 필요한 것이 말씀이기에 살아가는 모든 순간, 모든 것의 기준이 살아계신 하나님의 말씀이 되어야 합니다.

 

저녁 집회 ③ 사도행전 16:6-10 / 그럼에도!

“노란불” 하나님께서 나에게 주시는 광야의 시간입니다. 만발의 준비를 했음에도 멈추어질 때, 꼬여있는 나의 삶을 바라볼 때,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막막함과 무력감이 있지만 그럼에도 진정한 신자는 하나님께서 주신 노란불에 멈추는 믿음이 필요합니다. 하나님과 독대하는 고요한 시간을 확보하여 하나님 안에서 몸부림 쳐야 합니다. 나를 깨고 부수는 기다림의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각자의 노란불 앞에서 혼자 헤쳐 나가려 하지 않고, 동역자들에게 나누고, 기도하면 놀라운 역사가 넘칠 것입니다.

 

오전 집회 ① 로마서 6:1-11 / 변화된 나

예수님은 부활하심으로 첫 열매가 되셨습니다. 우리는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심을 믿음으로 그분의 구속 사역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 덕분에 예수 그리스도 안에 머물게 되는 것입니다. 세상과 타협하지 않고, 구분될 수 있도록 세상 안에서 살아내야 합니다.

 

오전 집회 ② 누가복음 4:18-19 / 예수님처럼!

예수님께서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시기 위해,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주시기 위해, 눈 먼 자들의 눈이 떠지게 하시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사라지지 않는 가난과 빈곤에 시달려 살아가는 우리들, 포로처럼 살아가는 우리들, 세속적인 가치에 사로잡힌 우리를 구원하러 오셨습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공급하시는 하나님을 믿고 의지해야 하며, 우리 각자에게 주신 달란트를 가지고 열심히 살아내야 합니다.

 

mhni22.jpg

 

mhni23.jpg

 

mhni24.jpg

 

기도의 불씨

마하나임에 많고, 많은 감사제목 중 하나는 기도하는 사람, 기도하는 교역자를 마하나임에 보내주셔서 우리의 기도의 넓이와 깊이를 넓고 깊게 훈련 시켜 주셨다는 것입니다.

새벽 2시가 될 때까지도 기도가 끊이지 않았다는 것, 두 시간 정도 되는 시간 동안 기도제목 하나로 기도를 계속 이어갔다는 것, 그럼에도 기도할 시간이 부족함을 느꼈다는 것, 마하나임의 모든 지체들의 기도제목이 나의 기도제목처럼 여겨져 간절했다는 것. 기도하며 행복했습니다. 기도하지 않는 한 나라보다 기도하는 한 사람이 더 강합니다. 기도하는 한 사람, 한 사람이 모인 우리 마하나임은 얼마나 강력할까 싶습니다. 기도의 힘으로 각자가 속한 세상을 살리는 이들 되길 기도합니다.

 

mhni25.jpg

 

블레싱 타임

3일 동안 달고 단 말씀을 전해주신 조호형 목사님부터 마하나임의 막내, 훈련생, 예배팀, 순원, 순장, 마을장, 국장, 팀장, 간사, 장정훈 목사님까지 단 한 영혼도 빠짐없이 축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너무나도 귀한 청년의 때에 하나님이 사랑하시는 공동체에서 함께 예배하고 교제함은 우리의 큰 감사제목입니다.

 

mhni26.jpg

 

mhni27.jpg

 

mhni28.jpg

 

mhni29.jpg

 

액티비티

마을과 공동체의 화합을 위해 꾸려진 액티비티 덕분에 서로가 더욱 돈독해 질 수 있었습니다. 액티비티를 위해 크고 작은 모든 것 준비해 준 분들 감사합니다!

 

mhni30.jpg

 

A/S 기도회

수련회를 마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습니다. 뒤돌아서면 받은 은혜를 잊기 쉬운 존재이기에 은혜로 다시 무장하려 “After 수련회”로 모여 간증을 나누고 찬양과 기도로 하나님을 높였습니다.

 

하나님의 강한 군대로 세워져 부르신 모든 곳에서 분투하며, 많은 증인 앞에서 선한 증언을 하는 하나님의 살아있는 말씀, 걸어 다니는 새로남교회가 되겠습니다.

 

말씀으로! 정면돌파!

믿음으로! 정면돌파!

정면돌파! 마하나임! 마하나임! 마하나임!

  

로그인 없이 좋아요 추천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