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기사작성일 2023-12-15 
원본링크 https://news.kmib.co.kr/article/view.asp...&cp=nv 
언론사 국민일보 
기자 김동규 

육군훈련소 최초…군 장병에게 ‘성탄’의 기쁨 전하다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주관
‘2023 성탄축하 성탄트리 점등식·축하 예배’

 

훈련소1.jpg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가 15일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2023 성탄축하 성탄트리 점등식'을 열었다.
 

“3! 2! 1!”

 

15일 오후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 산하 연무대군인교회(강우일 목사). 성탄 트리에 빛이 들어오자 곳곳에서는 군 장병들의 감탄이 터져나왔다. 환하게 빛나는 크리스마스 트리는 훈련을 받는 군 장병에게 성탄의 기쁨과 희망을 전했다. 1951년 육군훈련소 창설 이래 공식적인 성탄 트리 점등은 이번이 처음이다. 높이 5m, 넓이 3m인 성탄 트리는 내년 2월까지 육군훈련소를 밝힐 예정이다.

 

육군훈련소 훈련병들이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가 15일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마련한

'2023 성탄축하 성탄트리 점등식'에서 찬양하고 있다.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MEAK·이사장 김삼환 목사)는 이날 ‘2023 성탄축하 성탄트리 점등식·축하 예배’를 드렸다. 행사에는 오정호 MEAK 공동회장(예장합동 총회장)을 비롯해 이정우 MEAK 사무총장과 이석영 한국군종목사단장, 이철휘 전 제2작전사령관, 훈련병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점등식에 앞서 드린 예배에서 오 공동회장이 ‘우리의 구주와 주인’(눅 2:8~14)이란 제목의 설교를 전했다. 그는 “인간의 몸을 입고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은 십자가에 죽으심으로써 우리의 완전한 구원을 이루셨다”며 “완전하신 주님 앞에서 새로운 삶을 살아가며, 주님의 평강을 누리는 모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웃의 행복을 위해, 다음세대의 공익을 위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쓰임 받는 군 장병 여러분이 되길 축복한다”고 덧붙였다.



오정호 예장합동 총회장이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가 15일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서 마련한

'2023 성탄축하 성탄트리 점등식'에서 설교를 전하고 있다.


최장식 연무대육군훈련소장은 “예수님의 탄생을 기념하는 성탄 트리 점등식을 육군훈련소에서 진행하게 돼 뜻깊고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 군 장병들은 우리나라의 국가대표이자 미래를 이끌 영웅들이다. 이들을 위해 기도해주고 응원해주길 바란다”고 했다.

 

이어진 2부 점등식 행사에서는 군악대의 캐럴연주와 대전극동방송 어린이합창단이 각각 축하 연주와 축하 공연을 펼쳤다. 군 장병들은 공연에 화답하기라도 하듯 손을 머리 위로 올리고 손뼉을 치면서 소리 높여 호응했다.

 

홍성개 MEAK 명예이사는 축사에서 “여러분이 다가오는 성탄절을 앞두고 성탄의 기쁨을 누리면서 하나님의 영광을 높이 드러내길 바란다. 대한민국의 미래인 여러분을 응원한다”고 했다. 이어 홍 이사는 MEAK을 대표해 육군훈련소에 ‘희망 군 장병 성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홍성개(오른쪽) MEAK 명예이사가 '희망 군 장병 성금' 300만원을 최장식 육군훈련소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로그인 없이 좋아요 추천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