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기사작성일 2021-11-02 
원본링크 https://n.news.naver.com/article/005/0001481434 
언론사 국민일보 
기자  

대전 새로남교회, 군 선교 비전2030 위해 5천만 원 후원
 


오정호 목사 “젊은 영혼들 돌아오길”
권오성 장로 백만 장병, 한국교회로!”

 


▲(왼쪽부터) 오정호 목사, 이정우 목사, 최석환 목사, 권오성 장로. ⓒ새로남교회

 

군 선교에 앞장서 온 대전 서구 새로남교회(담임 오정호 목사) 성도들이 군 복음화를 위해 한국기독교 군선교연합회 청년 전도사역을 위한 ‘비전2030 실천운동’에 총 5천만 원을 후원했다.

 

지난 10월 31일 종교개혁주일을 맞아 진행된 후원금 전달식에는 44대 육군 참모총장을 역임한 권오성 장로(비전2030 실천운동본부장), 이정우 목사(군선교연합회 사무총장), 최석한 목사(육군군종목사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정호 목사가 5천만 원을 명시한 헌금 내역을 전달했다.

 

오정호 목사는 “한국교회의 미래와 조국의 미래를 위해 비전2030 실천운동이 새롭게 선포됐다”며 “젊은이들이 한 영혼이라도 주님 앞으로 돌아오기를 사모하는 마음을 주셔서, 이 같은 자리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육군군종목사단장 최석환 목사는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는자(시편 119편 165절)’라는 설교에서 “비전2030을 위해 한국교회 최초로 군 선교의 밤을 새로남교회에서 가질 수 있게 하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린다”며 “눈에 보이지 않는 하나님을 사랑한다는 것은 눈에 보이는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는 것이며 그 말씀을 준수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오성 장로는 비전2030 메시지에 대해 “‘한 영혼을 그리스도께로! 백만 장병을 한국교회로’라는 목표를 세웠다”며 “새로남교회가 거점 교회, 회원 교회로 우뚝 서 있고, 오정호 목사님이 선봉장으로 이끌고 계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청년이 살아야 교회가 산다는 오 목사님의 우렁찬 기도가 응답되길 소망한다”며 “온전히 하나님의 뜻에 따른 비전2030의 열매가 새로남교회에 맺혀지기를 원하며 기도한다”고 말했다.

 

SRN08652.jpg

▲최석환 목사가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새로남교회

 

사무총장 이정우 목사는 축사에서 “10월 7일 한국교회와 군선교 현장에서 비전2030 선포식을 하고, 개교회 최초로 새로남교회에서 첫 예배를 갖게 됐다”며 “이런 자리는 군 선교사들에게는 큰 힘을 주는 복된 자리로, 청년 선교의 심장은 군선교”라고 강조했다.

 

기독교 군종교구 중부지회 이사장인 정영협 목사도 “비전2030 실천운동을 새롭게 시작하는 군 선교의 밤 예배를 드리게 되어 기쁘다”며 “오정호 목사님과 새로남교회 성도님들이 선봉장으로 시작하는 것을 보고, 다른 교회들도 함께 동참해 군 선교가 살아날 줄 믿는다”고 전했다.

 

예장 합동 서대전노회 노회장 임정묵 목사는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주신 축복처럼, 새로남교회가 복이 되는 교회인줄 믿는다”며 “저는 제대 전 군종목사 권유로 교회에 출석해 부흥회를 통해 예수님을 영접했다”고 간증했다.

 

참석자들은 비전2030을 위해 합심 기도한 뒤, 비전2030 표어인 ‘한 영혼을 그리스도께로! 백만 장병을 한국교회로’를 제창했다.

 

비전2030 실천운동은 급변하는 선교 환경 속에서 군 선교가 청년 선교의 최후 보루임을 확신하고, 군인교회와 한국교회가 협력해 입대 장병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세례·양육·파송 사역을 통해 청년선교와 한국교회를 연결하여 부흥을 견인하는 민·군연합 선교 운동이다.

 

새로남교회는 군선교에 열정적이다. 현재 22사단과 육군훈련소에 2명의 군선교사를 파송하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국군의무학교 의무 수의사관 파송예배를 후원했다.

 

이와 함께 육군훈련소 연무대군인교회 건축에 3억 원, 2군단 한빛교회 교육관 건축헌금에 2억 6천만 원을 헌금하고, 해군 복음화를 위한 전진 기지인 손원일 선교센터 건축을 위해 총 2억 2천만 원등을 헌금하는 등 군 선교에 앞장서고 있다.

 

새로남교회 오정호 목사는 예장 합동 총회군선교회 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총회 군선교회 이사장, 기독교연합군종교구(전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법인이사(이사장 김삼환 목사) 및 부이사장으로 군 복음화를 위해 섬기고 있다.

 

 

관련뉴스

 

크리스천투데이 | http://naver.me/GNyP11M7

국민일보 | http://naver.me/Gi9RqXh5

국민일보 | http://naver.me/501QNRfh

기독신문 | http://www.kidok.com/news/articleView.html?idxno=213261

교회연합신문 | http://www.ecumenicalpress.co.kr/m//page/detail.html?no=52802

크리스챤연합신문 | http://cupnews.kr/m/page/view.php?no=18122

DSTV | http://dstv.kr/bbs/board.php?bo_table=12&wr_id=151

로그인 없이 좋아요 추천이 가능합니다.

관련글 보기 관련 게시물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