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왜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고 하나님의 얼굴을 찾아야 할까요? 왜 하나님의 얼굴빛이 우리에게 비춰지는 것이 복이 될까요?

 

첫째, 하나님의 얼굴은 하나님의 영광을 상징합니다. 하나님의 얼굴을 본다는 것은, 하나님의 영광을 본다는 의미입니다. 제자들이 예수님을 만났을 때 그들도 하나님의 영광을 보았습니다.

성경 곳곳에 하나님의 영광에 대한 기록이 나옵니다. 피조물이 할 일은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표현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영광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영광이라는 히브리 단어 '카보드'입니다. 이 단어의 어원은 '무겁게 하다'를 의미하는 동사 '카바드'나 '무거운'을 의미하는 형용사 '카베드'에서 왔습니다. 영광이라는 단어는 무거움을 의미하지만 그 뜻안에는 위대함 또는 풍부함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광은 하나님의 내적 성품의 탁월함을 의미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은 하나님의 성품, 하나님의 탁월함, 하나님이 얼마나 소중한 분인지를 보여 줍니다. 하나님의 얼굴로부터 하나님의 영광이 나옵니다. 하나님의 얼굴로부터 하나님의 탁월하신 능력과 아름다운 성품과 그 풍부함이 나옵니다. 그런 까닭에 우리가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고 찾을 때 우리가 직면한 문제가 해결되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하나님의 얼굴을 구한다는 것은 모든 것이 풍족하시고 모든 것에 능하신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는 것입니다. 그 도우심을 받아 하나님께 영광을 올려 드릴 때 하나님은 기뻐하십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보고 하나님의 영광에 젖어드는 것처럼 행복한 일은 없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의 무게는 너무 아름답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의 무게를 자연속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님의 성품인 자상함과 섬세함을 하나님의 사랑인 예수님의 십자가 영광 속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시간을 내어 하나님의 영광을 묵상해 보십시오.

그 영광 안에서 기뻐하십시오. 그 풍성함, 풍족함, 풍부함 안에서 기뻐하십시오. 하나님 안에는 부족함이 없습니다. 우리는 약합니다.

우리는 늘 부족합니다. 그렇지만 하나님은 충만합니다. 보족함이 없습니다. 우리가 가진 어떤 문제도 능히 해결해 줄 수 있는 분입니다.

 

                                                                               - 강준민 목사/새생명비전교회

                                                                           (21.8.1. 목회자사모신문에서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