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새로남교회로 부임하게 되며 선물로 주셨던 라일락!

목회자의 아내들의 마음을 나누는 공간이라는 부제가 따뜻하게 느껴지고 참 좋았습니다. 사모님들 및 목회자들의 삶의 이야기가 가슴을 울리고 또 도전이되었고, 제 모습이 참 부끄럽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이번 라일락 2021 Spring 호는 방어기제에 대한 특집호로서 방어기제의 이해로 시작하여 성숙으로 향하는 과정을 세밀하게 다뤄주셔서 나 자신과 공동체에 대하여 좀 더 깊이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특별히 조성희 담임사모님의 사역자가 무의식중에 많이 사용하는 방어기제에 대한 이야기를 실사례와 함께 제시해 주셔서 더 깊은 이해와 공감이 되었습니다.  또 '크리스천이 사용하기 쉬운 방어기제'에서 말씀과 접목하여 각 방어기제를 성경적관점에서 해석해 주시는 부분이 새로웠고 '성도들의 방어기제를 이해하고 포용하는 방법'을 예시와 함께 구체적으로 안내해 주셔서 포용하며 화목을 이뤄갈  공동체의 모습을 어렴풋하게나마 그려보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라일락을 통해 무의식중에 작동하여 인지하지 못했던 나의 모습들이 방어기제의 한 부분이었음을 발견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읽지 않았다면 몰랐을 나의 크고 작은 방어기제들에 대해 좀 더 들여다 보는 시간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내 안의 연약함을 직시하고 성숙의 자리로 나아가야 할 모습들을 모두 다 하나님 앞에 올려놓습니다! 
 
목회자의 아내들을 비롯한 많은 구독자분들에게 영감을 주시고 위로와 깨달음을 주시기 위해 동분서주 섬기시는 행복연구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많은 분들이 라일락을 통해 위로와 소망을 가지실 수 있기를... 또 다음 호에도 많은 은혜와 풍성한 나눔이 있기를 기도하겠습니다~♡